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선로운송 상부 가설

개요

교량을 선로운송하여 선로상부에 교량구조물 등을 가설하는 공법

장점·효과
  • 대형크레인 가설이 곤란하거나, 진입 불가할 때 대안공법
  • 짧은 차단시간(선로 및 전차선 등)에 신속시공 가능
  • 특수횡단가설(ILM 런칭)공법보다 저렴하고 신속시공 가능
  • 해당가설구간만 차단 필요하여 열차차단 최소화 및 원활한 열차운행 확보
    ※ 대형크레인 및 특수횡단가설(ILM 런칭)은 회전, 전진시 전체선로 차단필요
  • 대형크레인 전도위험 제거
시공사례
중앙선 제천역 선상보도육교 가설(52m경간장, 국내 최초 선로운송 상부가설 성공)

(L = 5.5 + 49.0 + 51.0 + 52.0 + 50.0 + 6.0 = 213.5m)